알림

Login

Thor Almighty


사랑과 천둥을
그대에게

Text: Buddahduck
Graphic: Buy&Believe

週刊 BUDDAHDUCK
週刊 BUDDAHDUCK
週刊 BUDDAHDUCK

“영화 <토르: 러브 앤 썬더> 공식 예고편 공개와 함께 다시금 MCU 팬덤의 분위기가 달아오르고 있다.”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를 얼마 전에 본 것 같은데, 벌써 새로운 영화가 나온다고 하니 신기할 정도다. 이게 ‘블립’ 때문인지 ‘타임 스톤’의 영향인지 ’멀티버스’의 결과인지는 몰라도 확실한 건 시간이 너무 빠르게 흐르고 있다는 사실이다.”

어쨌든 과거 인피니티 사가 시리즈만큼 전세계가 열광할 수 있는 대규모의 프로젝트를 준비중인 MCU는 새로운 큰 그림을 차곡차곡 그려 나가고 있다. 그럼 이쯤에서 그들이 어떤 그림을 그리고 있는지 어떤 수를 두고 있는지 인피니티 사가처럼 열심히 봐도 보람이 있을지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 Marvel


<토르: 러브 앤 썬더>에서 공개한 예고편을
중심으로 몇 가지 이스터 에그를 모아봤다.

_____________

EASTER EGG

of Love and Thunder

01

‘뚱르’가 훈련하는 와중 착용한 모자에 쓰여진 ‘가장 강한 어벤져the strongest avenger‘ 라는 텍스트가 참 귀엽다. 캐릭터의 일관성이라고나 할까?

© Tenor

02

북유럽 신화에 나오던 토르의 마차를 끄는 염소 ‘탕그리스니르Tanngrisnir ’와 ‘탕그뇨스트Tanngnjóstr’가 이끄는 바이킹을 볼 수 있다.

© CBR

03

<이터널스>에 이미 언급된 적이 있는 올림피아와 함께 제우스가 보인다. 배우는 러셀 크로.

© Steam player

04

<엔드게임>에 등장한 것 보다 훨씬 발전된 ‘뉴 아스가르드’도 확인 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관광사업 덕분인 것 같다.

© Marvel cinematic universe

05

<블랙팬서>와 중요한 연관성을 가진 이집트의 신 ‘바스테트’가 등장하는데, 11월에 개봉할 블랙팬서2와 어떻게 이어질지 염두해보면 좋을 듯

© Codelist

06

그리고 가장 중요한,
파괴된 묠니르를 들고 ‘마이티 토르’가 등장한다.

© Nerdist

07

제인 포스터가 어떤 과정을 거쳐
‘고귀한 자’로 변모했을지가 관람 포인트.

08

이번 영화의 빌런은 신의 학살자 ‘고르’로 배역은 크리스찬 베일이고 ‘심비오트’로 이루어진 무기 ‘네크로소드’를 사용한다. 심비오트, 어디서 많이 들어봤죠?

© Time

크리스 햄스워스는 얼마 전 인터뷰에서, 이번 영화가 끝나고 나면 사람들이 더 이상 자신을 멋진 히어로라고 생각하지 않을까 걱정된다고 한 점을 미루어 볼 때, 이것이 영웅 토르의 마지막 여정이지 않을까? 아무래도 작별인사를 준비해야 할 때인가 싶다.


추가로 로키를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현재 디즈니 플러스에서
드라마 <로키 시즌2> 촬영이 시작되었다.

© Disney +

<토르 : 천둥의 신>

<토르 : 다크월드>

<토르 : 라그나로크>

<어벤져스 : 인피니티워>


READ THIS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