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Login

WOOKADA by Woongle

WOOKADA는 
원초적 
감정 덩어리다

Text: Chung Kyu-young
Curation: Buddahduck

‘WOOKADA ver. HALF’는 웅글 작가가 작년 8월 발매한 WOOKADA 오리지널 버전의 크기를 절반으로 축소한 스페셜 에디션이다. 이번 바이앤빌리브 DROP을 통해 5개 에디션만 한정 발매 된다.

WOOKADA ver. HALF

다양한 ‘웅글’들과
그들이 숭배하는 ‘우카다’는
작가의 세계관의 핵심 요소이다
© Woongle

웅글. ‘우물’의 강원도 방언이자 아트 토이 작가 이성헌(@woongle_)의 활동명, 그가 만드는 토이 시리즈의 이름이기도 하다. 그리고 구부정한 자세로 가면을 쓰고 나무 막대나 무기를 든 올망졸망한 크기의 웅글들이 신처럼 숭배하는 존재가 바로 우카다WOOKADA 다.

© Buy&Believe

잔뜩 부풀어오른 상체와 각진 머리, 뾰족한 귀와 풍성한 꼬리를 지닌 WOOKADA는 산처럼 커다란 몸집으로 정글을 휘젓고 다니다가 웅글의 욕심에 반응해 모습을 드러낸다. 선을 넘는 탐욕은 재앙을 불러오게 마련이니, WOOKADA는 지극한 공포의 대상이기도 하다.

© Buy&Believe

레진 소재의 묵직한 무게감과 상아색 몸체의 모서리가 닳은 듯한 표현이 독특하다. ‘WOOKADA ver. HALF’는 웅글 작가가 작년 8월 발매한 WOOKADA 오리지널 버전의 크기를 이름 그대로 절반으로 축소한 스페셜 에디션이다. 바이앤빌리브 DROP을 통해 다섯 개 한정 발매.

© Buy&Believe

작가는 단순히 크기만 줄인 것이 아니라, 독자적인 매력을 지닌 토이를 완성하기 위해 세부 묘사를 줄이고 풍성한 형태를 강조해 WOOKADA 고유의 조형적 매력을 극대화했다. 시각적인 즐거움만큼 손으로 들었을 때 한 손 가득 들어오는 형태감과 묵직한 무게감이 매력적이다.

WOOKADA 오리지널 버젼의 크기는 30cm로
이번 Half 버젼의 2배 크기였다
@Woongle_

작가는 단순히 크기만 줄인 것이 아니라, 독자적인 매력을 지닌 토이를 완성하기 위해 세부 묘사를 줄이고 풍성한 형태를 강조해 WOOKADA 고유의 조형적 매력을 극대화했다.


WOOKADA ver. HALF

₩500,000

우연과 필연이 남긴 다양한 흔적과 옛 인류의 샤머니즘에서 받은 영감을 ‘원초적 인간’을 상징하는 웅글과 그들이 숭배하는 WOOKADA(감정), 뱀신(이성)이라는 존재로 표현하는 웅글 작가. 그에게 WOOKADA는 용기와 절제를 상징하는 토템totem이기도 하다. WOOKADA ver. HALF를 통해 웅글 작가가 만들고, 끊임없이 확장시키는 독특한 세계에 함께해 보시기를.

© Buy&Believe


FINE PRINT

연도: 2022
제조사: WOONGLE
재질: Resin
크기: 150mm
수량: 한정판 / Edition of 5


READ THIS NEXT